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주시 지역사회보장協, ‘사회보장 증진’ 학습..
사회

전주시 지역사회보장協, ‘사회보장 증진’ 학습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30 15:36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30일 광주 광산구협의체 우수사례 견학 나서

↑↑ 지역사회보장協, ‘사회보장 증진’ 학습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전주시 3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회장 정원선)는 30일 동 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연합회 특화사업 및 민관협력 우수사례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광산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송정1동 ‘뚜벅뚜벅 찾아오는 의료서비스’ △어룡동 ‘호국보훈가족 위문’ 등 21개 동별로 특색 있는 사회보장영역의 맞춤형 사업이 추진되는 단체다. 동 연합회 차원 공동행사로 ‘추석맞이 지사협 통한 나눔’, ‘한마음 체육대회’ 등도 전개하고 있다.

이날 전주시 협의체는 광산구 협의체와 함께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되는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민관협력, 자원발굴을 주제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정원선 전주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이 지역의 사회보장 환경에 대한 넓은 시야와 창의적인 시도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당장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물가 시대 취약계층이 위기상황을 겪거나 소외됨이 없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과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