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로컬푸드 운영주체 친절‧기획생산 역량 강화..
사회

완주군, 로컬푸드 운영주체 친절‧기획생산 역량 강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31 13:22
먹거리정책‧CS교육 등 통합교육 실시

↑↑ 완주군, 로컬푸드 운영주체 천절‧기획생산 역량 강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로컬푸드 운영주체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진행, 친절,기획생산 등의 역량을 높였다.

31일 완주군은 지난 29일부터 양일간 완주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로컬푸드 관련 운영주체를 대상으로 한 통합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통과정 3과목과 특화과정 1과목으로 이뤄졌으며, 공통과목으로 CS교육을 통한 친절교육 및 불만고객 응대기술 함양, 완주군 먹거리정책 방향, 푸드플랜·로컬푸드 이해와 필요성으로 구성됐다.

특화과목은 관계시장 대응 전략 및 기획생산 체계 관리전략으로 총 4과정으로 진행됐다.

사전에 교육과목 및 교육일자 수요조사를 받아 진행했으며, 공통과정 31명, 특화과정 27명으로 당초 수요조사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발성연습을 통한 친절이미지 향상 방법 안내와 불만고객 응대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자 참여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기획생산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점을 서로 제안하기도 했다.

강명완 먹거리정책과장은 “로컬푸드 관련 사업장 운영을 위해서는 직접 생산자와 소비자들을 대면하는 관계 직원들이 완주군 로컬푸드의 철학과 가치 그리고 취지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완주군 로컬푸드 정책이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은 생산자, 소비자, 운영자들의 교육과 소통으로 앞으로 로컬푸드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를 위해 다양한 관련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