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대학교 4~6학년 대상 2학기 ..
사회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대학교 4~6학년 대상 2학기 반값등록금 최초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1 11:25
1학기 미신청자 추가 모집도 동시에 신청받아

↑↑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대학교 4~6학년 대상 2학기 반값등록금 최초 지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은 대학교 4~6학년 대상으로 2학기 반값등록금을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1학기 장학생 선발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을 구제·지원하기 위해 이번 신청 기간동안 미신청자에 대해 추가 모집을 동시에 받는다.

이에 1학기 미신청자는 반값등록금, 다자녀장학금, 특기장학금, 비진학 학원비 4개 분야에 대해 1학기 공고일기준으로 부모 주소지가 충족하고 선발 분야 자격 요건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2학기 장학생 선발 신청 기간은 9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4주간이며, 대학교 4~6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반값등록금을, 1학기 미신청자 추가 모집은 4개 분야에 대해 접수 받는다.

신청 자격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부‧모 모두가 1년 이상 연속하여 부안군에 주소가 있어야 하고, 관외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가 3년 이상 연속하여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단, 학생 주소지는 적용하지 않는다.

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처는 학생의 부 또는 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부안군청 교육청소년과이며 부안군민원콜센터 또는 읍‧면사무소 총무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으로 문의하거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권익현 이사장은 2022년에는 고등교육법에 따른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재학생도 선발 대상이 되며 등록금 면제자도 소득구간에 따라 생활비 최소 30만원이 지원 가능하므로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모두 장학금을 신청하라고 당부했다.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권익현 이사장은“모든 학년 1학기 반값등록금 지원을 목표로 재단을 운영해 왔는데 2021년 4학년(5,6학년 포함)까지 확대 지원할 수 있었고 2022년에는 최초로 2학기 반값등록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대학교 4~6학년 2학기에 해당되지만 점차 모든 학년에 대해 2학기 반값등록금을 지원하는 것이 재단의 또 다른 목표라고 전했다.

이 모든 목표 달성이 가능했던 이유는 부안군 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 주고 계시는 개인․기업․단체 회원분들께서 조성해 주신 장학기금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