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시, 2022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사회

정읍시, 2022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1 15:56
신규농업인 34명 수료,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 높여

↑↑ 정읍시, 2022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1일 정읍시 제2청사 대강당에서 신규농업인 34명을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교육은 농업을 시작하는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고 농업에 대한 이해와 영농의욕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과정이다.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누어 추진되며, 이번 하반기 과정은 8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귀농·귀촌 방향과 정책사업, 작목별 재배 기술, 일반농업과 친환경농업,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 상식, 성공귀농인에게서 농업 배우기 등 신규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후속 교육으로 성공귀농인의 성공사례를 배울 수 있는 현장 견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 정책 지원제도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작목별 전문가의 노하우를 들으니 작목선정에도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신규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와 영농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