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 2022년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
교육은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은 물론 최근 불만 민원인 응대방법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기미현 대표(PMA컨설팅)는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 이해, 감정을 헤아리는 민원 응대방법 등 실제 근무 중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을 재현하며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적절한 응대방법, 전화응대요령, 대처 방법 등 일선 업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민원담당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배기영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울 통해 고창군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소통과 공감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