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2022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사회

김제시, 2022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6 16:47

↑↑ 김제시, 2022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지난 6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22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에 의거, 행정기관이 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관련자 실명 및 사업의 추진 과정을 공개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제도이다.

대상 사업은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5천만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그 밖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절차에 따라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특장차 검사지원센터 건립 사업, 김제시 비지정문화재 전수조사 및 종합관리계획 수립 용역, 진봉면 행정복지센터 신축, 김제시 인구정책 및 지원조례 등 40여개 사업이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고, 최종 선정된 사업의 목록과 사업 내역서는 9월 중 김제시청 홈페이지 및 정보공개 포털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김제시는 시민 누구나 평소 관심있거나 알고 싶었던 사업에 대해 공개 요청을 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상시 운영 중이며, 김제시청 기획감사실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