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회

김제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8 10:49
생명사랑 블랙(짜장면)데이

↑↑ 김제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10일)을 기념하기 위한 자살예방주간을 맞아 9월 7일 김제 검산주공 1단지아파트에서 2022년 생명사랑 블랙(짜장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10로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전 세계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2003년에 제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에 김제시에서도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기념행사를 하는데 올해에는 김제시 생명사랑마을 1호인 검산주공1단지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생명사랑 블랙데이’행사를 개최하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 중에는 전라북도 자살예방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포크듀오그룹인 이상한 계절의 김은총 음악활동가의 문화공연과 센터 회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마음행복카페 ‘영차(寧茶)’, 정신건강체험장(스트레스 검사기, 옴니핏 체험)을 운영했으며 ‘김제시 생명사랑 실천선언식’으로 참석자 모두 생명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다짐해보고‘짜장면 나눔’이 진행되어 주민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김○○님은 “행사를 통해 세계 자살예방의 날이 9월 10일인지 알게 됐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식사 시간이 되어서 기억에 남고 감사하다.” 고 전했다.

김제시 보건소장은 “많은 분들이 김제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중 의식의 중요성을 알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역 정신건강, 자살예방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은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24시간 위기상담 및 현장 상담)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