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진안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물가안정 캠페인..
사회

진안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물가안정 캠페인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9/08 10:56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물가안정 추진

↑↑ 진안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물가안정 캠페인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진안군은 8일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진안고원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캠페인은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및 높은 물가상승률이 진안군 경제에 큰 어려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 위축된 소비자 심리를 전환하여 추석맞이 군민 일상과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의 계기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군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전통시장 자율 장보기 주간’을 운영하고, 같은 기간 내 진안고원시장 및 청년몰에서 품목별 할인행사, 소확행 경품행사, 문화공연 등 동행세일을 추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썼다.

전춘성 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해주시는 군민 모두가 한가위 같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개인 구매시 10% 할인이 있는 진안고원행복상품권을 적극 사용해 우리 군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수 농촌활력과장은 “지역 물가안정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매점매석 점검, 원산지 및 가격표시 지도, 부정 유통 단속 등을 추진하고 물가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대응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