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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주시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 ‘만족’ |
전주시는 올해 하반기 도서관 이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매우 만족’이 63.9%, ‘만족’이 28.4%로 집계돼 92.3%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상반기 설문조사와 비교해 전반적인 만족도가 8.2%p 상승한 것이다.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는 시민들이 원하는 희망도서를 1주일에 1인 3권 이내로 신청하면 선정 제외기준에 대한 검토 후 책을 구입해 1개월 이내에 도서관에 비치한 후 신청자에게 우선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200명 중 91.5%인 183명이 희망도서를 신청한 경험이 있으며, 이 중 28.4% 이상이 20회 이상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상반기 조사에서는 2~5회 이용자가 가장 많았다.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응답자 183명 중 80.9%는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서비스를 알게 됐다’고 답했으며, 신청도서 분야별로는 51.4%가 문학·언어류 도서를 신청했다.
또한 전체 응답자의 95.5%인 191명이 향후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예산 확보 및 홍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