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체험교육 및 훈련 실시..
사회

김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체험교육 및 훈련 실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14 09:48

↑↑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체험교육 및 훈련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 자원봉사센터는 13일 김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30명을 대상으로 층남안전체험관에서 체험형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하철 화재 대피요령 ▲고층 건축물 화재 대피요령 ▲심폐소생술 ▲소화기‧지진‧태풍 체험 등 재난 상황에 따른 이론 교육과 체험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고 비상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시간이 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1차시‘자연재난체험’은 도시철도 사고, 고층화재, 교통사고, 실내화재 등 사고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 ▲2차시‘응급처치실습’은 심정지 시 심장제세동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익혀 응급상황 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응급처치법 ▲3차시 ‘자연재난체험’은 산불‧산사태, 태풍, 수난안전, 지진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하고 익혔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참여 봉사자는“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실물을 통해 체험하며 익히게 되어 두려움 없이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평소 해보지 못한 체험 위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남궁행원 센터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김제시 통합자원봉사단이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위험에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과 습관을 길러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역은 물론 전국의 긴박한 재난 현장 복구에 신속하게 참여하고 있는 김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과 함께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시도 각종 재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