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바르게살기운동 김제시협의회 제21회 국민화합전진..
사회

김제시, 바르게살기운동 김제시협의회 제21회 국민화합전진대회 참가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14 09:49
진실, 질서, 화합의 영호남 친선 도모를 위한

↑↑ 제21회 국민화합전진대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바르게살기운동 김제시협의회는 13일 경북 구미시에서 개최된 제21회 바르게살기 운동 국민화합전진대회에 참가하여 영호남 친선 교류회를 가졌다.

김제시협의회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라북도와 자매협의회 결연을 맺은 경상북도 협의회와 행동강령 낭독, 대회 경과 보고, 유공회원 표창 등을 실시하며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바르게살기운동의 기본 이념을 되새겼다.

아울러 전라도와 경상도 사투리로 격의 없는 우정을 나누며 지역감정 해소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자매 협의회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김제시협의회장은“오늘 이 자리가 영호남이 화합하는 분위기 만들기에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며“앞으로 다양한 상호관계를 이어나가 영호남 우애를 다지는데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이 솔선수범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러한 지속적인 만남이 양 지역의 마음을 열고 화합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각자 맡은 분야의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화합과 통합을 위한 상호교류하며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