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평화의 길 조성..
사회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평화의 길 조성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19 11:04
장수군, 평화의 길로 통일을 잇다

↑↑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 평화의 길 조성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수군협의회(회장 유일권)가 장수군 방화동 자연휴양림 황토 생태길에서 용소 산책로까지를 ‘평화의 길’로 조성해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속적인 관리 등에 힘쓰기로 했다.

민주평통 장수군협의회는 19일 방화동 자연휴양림에서 ‘평화의 길 통일을 잇다’ 개회식을 열고 평화통일의 마음을 담은 ‘카드섹션 기념촬영’, ‘평화의 길 표지석 제막식’, 자연의 멋진 경치를 느낄 수 있는 ‘평화의 길 걷기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장정복 군의장, 유일권 민주평통 협의회장, 홍종식 민주평통 전북부의장 등 평통 관계자와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유일권 회장은 “이번 조성되는 평화의 길이 군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정기적인 관리 및 순례를 통해 평화를 만들기 위한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이곳 방화동 자연휴양림은 군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로서 일상 속 평화를 체험하기에 좋은 장소”라며 “이번 평화의길 조성 사업을 계기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평화를 만들어가고 평화통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