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사회

완주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0/20 11:13
협의체 역할 이해‧소통능력 강화 중점

↑↑ 완주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20일 완주군은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열었다.

읍면 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강화를 위해 형성된 조직으로 관할 지역 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회보장자원 발굴·연계 및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은 민지선 전(前) 서울 성북구 복지문화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뤄졌다.

특히,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알리며, 알기 쉽게 설명해 이웃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은 이번 교육이 읍면 협의체 역할을 이해하고 실천하며,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춰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등 복지공동체 기틀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교육에 참석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보살피는데 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