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상 수상..
사회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상 수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11/21 11:56
2022년 참여기구 우수사례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 수상 영광

↑↑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 수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21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가 전라북도 청소년활동 어워즈 참여기구 부문에서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청소년활동 어워즈는 청소년지도자 및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시상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 등이 열렸다.

‘아띠’는 MZ시대에서 세대 차이를 극복하고 함께 소통하자는 취지로 ‘세대공감 프로젝트 We(위)대한 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운영위원들의 아이디어로 탄생됐으며, 매 달 1회 테마에 따른 안마봉 만들기, 삼계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시상식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 회장 김가영 청소년은 “올해 마지막 10대를 아띠와 함께 열심히 달렸는데, 다함께 고생했던만큼 유종의 미를 거둔 것 같아 굉장히 벅차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관장은 “올해 청소년 수련시설의 꽃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 청소년들이 적극적이고 열심히해줘서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운영위원들의 의견을 더욱 더 적극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인 수련시설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 17기 위원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며, 이 외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에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1, 2, 3세대는 SNS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검색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