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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주군, 민원인과 내가 행복해지는 `친절` |
지난 25일 완주군은 완주군 금고 NH농협 후원으로 NH농협은행 CS강사 윤예진 전문강사를 초빙해 ????민원인과 내가 행복해지는 친절응대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내’가 행복한 서비스 △관계 스트레스 & 힐링 △대화의 품격 △너를 만나 행복해로 구성됐으며 구체적 민원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짐으로써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유희태 완주군수는 민원담당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부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유 군수는 `청렴과 친절은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민원을 선물처럼 고맙게 생각해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은 받는 사람도 행복하지만 주는 사람도 행복해지는 일임을 깨달았다????며 ????나의 감정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민원인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친절하게 민원을 응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