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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산왕궁보석테마관광객 16만명 돌파, 타지에서 87% 방문 |
국내 최대 보석박물관과 주얼팰리스을 기반으로 다이노키즈월드 실내 놀이체험시설과 실외 놀이체험시설인 익스트림슬라이드타워를 갖춰‘보고 즐기고 쇼핑하는 오감만족 관광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10월 10일 기준 16만7649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총 매표객 수 10만 6072명보다도 58%나 늘어난 수치다.
증가세의 주도가 시외 관광객인 점도 주목할만하다. 올해 왕궁보석테마관광지 방문객 중 87%가 타지 주민으로 집계됐다.
왕궁보석테마관광지는 공격적 마케팅과 다양한 이벤트로 지난해 관광객 방문 기록을 뛰어넘고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올해 추석연휴(9.28~10.1) 관광객 수는 지난해 추석 연휴(9.9~9.12) 대비해 65% 증가한 1만3570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개천절 연휴기간에는 문화관광산업과가 주관한 ‘대체불가쇼’공연을 진행하여 전년 대비 31% 증가한 5858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7일부터 9일까지 한글날 연휴기간에도 전년도(10.8~10.10) 대비 53% 증가한 6172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이 같은 성과는 황금연휴, 봄‧가을‧방학 등 여행 집중기를 공략한 전략적 홍보와 신규 시책이 주효했다.
지난해부터 SNS 위주의 꾸준한 홍보 덕분에 KBS전주 ‘생방송 투데이 전북’,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 전주MBC ‘전북이 참 좋다’, KBS전주 ‘고고 탐험대 in 익산’,‘여행에 미치다’유튜브 등 담당 PD들의 1순위 촬영 섭외장소가 됐다.
또‘보석품은 백제문화 여행상품’개발, ‘마룡이 느린우체통’운영, ‘추억사진 콘테스트’, ‘여름방학·겨울방학 야간연장 운영’등을 진행해 관광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했다.
특히‘다이노키즈월드 1+1 행사’는 실내 체험시설 이용객에게 야외 체험시설인 나선형·드롭형 슬라이드와 스카이점프, 스카이타워(포토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통 큰 서비스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9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계속 진행된다.
또한 이달 14일부터 29일까지 가을‘가족소풍’이 개최되며 18일부터 29일까지는 익산시가 후원하고 주얼팰리스에서 주관하는 ‘보석축제’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외지 관광객 수도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1+1 행사를 통해 가족 관광객에서 청소년과 연인들까지 이용객의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익산시 관광 활성화는 물론 보석산업을 알리고 지역 경기침체를 극복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