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읍 태산선비마을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 성료..
사회

정읍 태산선비마을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0/19 09:44

↑↑ 정읍 태산선비마을 ‘칠보 가고 선비 보고 축제’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정읍시 칠보면 태산선비마을 일원에서 개최된 ‘칠보 가(家)go 선비 보(寶)go, 선비마을 너나들이 축제’가 3일간 1000여명 이상 방문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옛 조상들의 일상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선비 예절과 다례·전통놀이·한식 디저트와 소원 유등체험, 전통비즈체험, 가죽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효를 주제로 진행된 너나들이 노래자랑에서는 김형환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퓨전국악·팝페라 등의 공연에서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모두가 함께 축제를 즐겼다.

별빛야행 너나들이 영화제에서는 태산선비마을을 방문한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야외에서 선선한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며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

태산선비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무성서원을 품고 있는 곳으로, 축제기간 이외에도 목공·전통탁본·붓글씨·떡메치기 등 농촌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태산선비마을 윤연희 대표와 이경연 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해 준비한 축제에서 많은 분들이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칠보 지역의 지속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