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전국돌문화축제 행사 개최..
사회

익산시, 전국돌문화축제 행사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0/19 10:59
원석페인팅 체험, 돌문화 사생대회 등 특색있는 행사 열려

↑↑ 익산시, 전국돌문화축제 행사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2023 전국돌문화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에서 열린다.

전국돌문화 축제제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천년 돌의 향기가 꽃피는 익산석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익산석을 사용한 가족과 단체 등 페인팅 체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익산 석재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돌판에 표현할 수 있는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원석페인팅 체험 행사는 실제 익산에서 생산되는 화강석에 전문 작가들의 도움을 받아 가족들이 함께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행사로 가족과의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또한 돌문화 그리기 사생대회는 일반 도화지 대신 돌 그림판에 석재에 대한 상상력을 그릴 수 있도록 해 아이들에게 특색있는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행사기간에 전국을 대표하는 석공예인들의 석조각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석조각 전시회 및 익산상징조형물 공모 전시회가 함께 진행되어 우수한 석공인들의 작품에 깃들어진 예술 혼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석재 체험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석재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일반시민들이 쉽게 석재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