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북교육청, 초등 영어(담당)교사 역량 강화..
교육

전북교육청, 초등 영어(담당)교사 역량 강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1/23 16:15
23일 초등 영어교육 활성화 워크숍 개최… 주제별 사례나눔 가져

↑↑ 전북교육청, 초등 영어(담당)교사 역량 강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교육청은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왕의지밀 훈민정음홀에서 ‘초등 영어교육 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북지역 초등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은 영어수업 주제별 사례나눔을 통해 초등 영어(담당)교사의 역량 강화 및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영어기초능력 중심 수업(군산용문초 고세윤, 송풍초 임성태, 매산초 박선영), 에듀테크 활용 수업(전주지곡초 서성아, 동산초 임형기, 전주만성초 김혜원), 원어민보조교사 협력수업(고창영어체험학습센터 유세희, Heather Uselton), 직무연수(익산한벌초 박아름), 교사연수회(전주대정초등학교 이소영) 관련 현장 교사의 사례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 교원들은 영어 수업 주제 중 3가지를 선택해 현장 교사의 사례나눔을 듣고 서로의 수업 방법을 공유하며, 초등 영어수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초등 영어교육 활성화 워크숍을 통해 교사 간 다양한 영어교육 운영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영어 수업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실용적인 영어교육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