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의회 문건위, 건설교통국 소관 24년 본예산 심사..
정치

전라북도의회 문건위, 건설교통국 소관 24년 본예산 심사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1/23 16:24
도비 보조금 반환 사업, 집행잔액 철저히 점검 주문

↑↑ 전라북도의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이병도)는 23일 건설교통국 소관 2023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4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 운용계획안에 대해 심사했다.

의원별 주요 발언 내용은 아래와 같다.

김정기의원(부안)은 농어촌 공유숙박 지원사업과 관련해 사업 집행 금액보다 잔액이 더 많이 남아있는 점을 지적하며, 향후 사업을 진행할 때는 예산이 낭비되지 않게 체계적인 사업 구상부터 시작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영숙의원(익산3)은 도비 보조금 반환 사업 중 택시 요금 카드 수수료 및 통신료 지원 사업에 대해 매년 정산하지 않은 점을 꼬집으며, 도민의 세금으로 진행하고 운영하는 사업들이기 때문에 향후 남아있는 집행잔액들을 철저히 점검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병도위원장(전주1)은 교통약자 이동편의 지원계획을 수립할 때 교통약자 관련 단체들과 전문가를 초청한 공청회를 열고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달라고 요청했다.

이수진의원(국민의힘 비례)은 고령운전자 면허증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사업에 대해 실적이 매우 저조한 점을 언급하며, 향후 다양한 정책 시행과 고령운전자 면허증 자진반납에 대한 적극적인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