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청소년들, 과일청 나눔 진행..
사회

완주군 청소년들, 과일청 나눔 진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1/30 10:50

↑↑ 완주군 청소년들, 과일청 나눔 진행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띠’가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고자 ‘청청프로젝트’를 기획해 과일청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번 기획프로그램은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활동을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모과레몬청 만들기를 기획해 과일 선정부터 재료 손질, 유리병 소독, 설탕 절이기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이모 청소년은 “우리를 응원해주고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차를 대접하자는 이야기에서 기획된 활동이었다”며 “추운겨울 우리가 만든 과일청을 통해 잠시나마 따뜻함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기획하고 진행한 연말연시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우리 청소년들의 마음에 지펴진 따듯한 불씨가 꺼지지 않고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예비 청소년위원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