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제2 후생관 문 열었다!..
사회

무주군, 제2 후생관 문 열었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12/08 12:58

↑↑ 무주군, 제2 후생관 문 열었다!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이 지난 8월부터 적상면 적상산로 일원에서 리모델링 중이던 제2 공무원 후생관 공사를 모두 마쳤다.

무주군 제2 공무원 후생관은 원거리 거주 신규공무원들에게 거처를 제공해 근무 여건을 향상시킨다는 취지에서 조성한 것으로, 378㎡ 규모의 2층 건물을 리모델링(층별 8개실)했다.

후생관은 1인실 16개로 조성이 됐으며 1개 실 규모는 16.875㎡(5.1평)로 원룸형 빌트인 세탁기와 냉장고 등의 집기를 갖추고 있다.

시설관리 및 보안 유지를 위해 CCTV를 설치했으며 주차장도 장애인용 1면을 포함해 총 17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입주 정원은 16명(남자 8명, 여자 8명)으로 이중 현재까지 11명이 입주를 마친 상태다.

입주자는 관사 운영 규정에 따라 신규임용자, 장애인, 저소득층 지원 등 우선순위에 따라 공정하게 선정했다.

무주군청 재무과 임채영 과장은 “무주 지역의 특성상 신규자들이 발령을 받아 왔을 때 바로 입주할 수 있는 거처를 찾는 게 사실 힘든 상황”이라며 “직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무주읍 인근 적상면 지역에 후생관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