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불용농업기계 농업인 현장 경매 추진..
사회

익산시, 불용농업기계 농업인 현장 경매 추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2/20 11:42
보행관리기, 트랙터, 탈곡기 등 총 84대 농업인에 우선 매각

↑↑ 익산시, 불용농업기계 농업인 현장 경매 추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한 농업기계 중 고장 또는 내구연한이 지나 불용결정된 농업기계에 대해 다음달 5일 오전 9시에 현장 경매를 추진한다.

이번에 매각하는 농업기계는 보행관리기, 농용트랙터, 콩 탈곡기 등 총 84대이며, 경매는 익산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해 신청접수 및 농업기계 상태 확인 후 경매에 참여하면 된다. 방문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현장 경매는 다수의 농업인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농업인 1인 1대로 투찰 대수가 제한된다. 최고가액을 제시한 농업인에게 낙찰되는 경매 방식으로 추진되고 반드시 신청인 본인이 참여해야 하며 대리 입찰은 불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업기계 매각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업기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며 ˝다만 매각 농업기계가 불용물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반드시 사전에 기계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