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청년시청에 뜬 충주시 홍보맨…˝틀을 깨세요˝ |
시는 20일 청년시청에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특강과 1:1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강은 최근 공무원 섭외 1순위답게 김선태 주무관의 특강을 듣기 위한 많은 청년이 익산청년시청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김 주무관은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운영하며 B급 감성의 홍보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독자 수 62만 명을 돌파해 현재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갖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김선태 주무관은 특유의 재치 있는 화법으로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한 도전이 성공 비결이다. 도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충주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담당자로서 경험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그간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 새로운 홍보 콘텐츠를 시도하며 겪었던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특강 전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기업 인사담당자 참여 1:1현장 면접에서는 많은 청년 구직자가 참여해 취업 성공을 이뤘다.
시는 취업 기회를 얻지 못한 참여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한 청년은 ˝특강을 듣고 새로운 도전을 할 힘을 얻었다˝며 ˝취업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번 취업박람회가 좋은 자극이 됐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 만남의 장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多)이로운 정책들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