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 `치킨로드` 조성 박차…구도심에 새로운 바람..
사회

익산 `치킨로드` 조성 박차…구도심에 새로운 바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2/21 17:16
사업참여 밝힌 교육 수료자 20여명과 의견 공유 및 컨설팅 진행

↑↑ 익산 `치킨로드` 조성 박차…구도심에 새로운 바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구도심(중앙동)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치킨 로드`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치킨로드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참여 의향을 밝힌 예비 창업자와 21일 간담회를 실시했다.

치킨로드 조성사업은 익산시가 대한민국 대표 닭고기 기업이자 향토기업인 ㈜하림과 손잡고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외식 창업자와 닭요리 업종전환 희망자를 모집해 구도심(중앙동) 일대에 닭을 주제로 한 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치킨로드 조성사업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외식 창업·식품산업·닭요리 등 분야별 전문 교육을 진행해 총 3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 수료자 중 사업참여 의향이 있는 예비 창업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 추진 계획 및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필요한 절차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예비 창업자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간담회에 참가한 예비 창업자는 ˝익산시 향토기업인 하림과 함께 협업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해 외식 창업의 꿈을 이루고 싶다˝며 ˝체계적인 교육과 사후 컨설팅, 지역화폐인 다이로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치킨로드 조성사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며 ˝구도심과 시민, 익산시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치킨로드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치킨로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7일 ㈜하림과 업무협약 체결과 이달 말 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