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경제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3/20 13:31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익산교육문화회관과 상호 협력 추진

↑↑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지역 주민과 학생의 독서 교육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익산시 영등시립도서관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익산교육문화회관과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독서문화 및 교육 발전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정보 교환과 공동행사 추진 등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에는 세계 책의 날 협력체제 구축, `익산북페스티벌`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 상호 참여, 독서·인문교육 강화를 위한 정보·자료 교환 등 다양한 분야의 적극적인 협력을 담았다.

양 기관은 협약의 첫걸음으로 다음 달 12일부터 시작하는 도서관 주간에 `너도 나도 도서관` 협업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영등시립도서관 소속 2개 도서관과 익산교육문화회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 인증하면 도장을 찍어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문화 확대를 도모한다.

박철순 영등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와 책 읽는 문화 도시 확산을 위해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공공기관 간 활발한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