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제6대 아동의회 발대…아동권리 증진 실현..
사회

익산시, 제6대 아동의회 발대…아동권리 증진 실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3/24 00:48
아동의원 50명, 위촉장 수여 및 아동권리교육

↑↑ 익산시, 제6대 아동의회 발대…아동권리 증진 실현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23일 익산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제6대 아동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어 아동안전위원회 박엘림 의원(익산가온초4)과 아동교육위원회 한서우 의원(익산초4)이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하며 `아동이 행복하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익산`을 만들기 위한 새출발을 다짐했다.

익산시 아동의회는 지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아동 시정 참여기구이다. 제6대 아동의원으로 선발된 50명의 의원은 1년간 안전, 교육, 문화, 복지 등 4개 상임위에서 익산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최종오 의장은 ˝아동의회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아동의원 눈높이에서 제안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6대 아동의회 의원님들의 멋진 참여 활동을 기대한다˝며 ˝행정에서도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사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대 아동의회는 제2차 임시회에서 후보자 모집·등록, 선거운동을 통해 직접선거로 의장·부의장 등의 11명의 의장단을 꾸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