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북교육청 |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과 업무 담당자 13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분석을 통해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별 다양한 진학지도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정읍고 장진호 교사를 단장으로 한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은 총 133명의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 구성돼 대입진학지도 정보 공유 및 전략 수립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상산고 권오성 수능전형팀장이 최근 이슈인 의대 증원과 무전공 학과 신설로 인한 ‘2025학년도 대입의 변화’를 발표하고, 김선욱 서울여고 교사가 수도권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한 ‘2025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지원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올해부터 실시하는 모든 시군지역 대면진학상담을 위해 팀별로 상담자료 개발, 지역 맞춤형 진학상담 방안 등을 논의하고, 권역별 진학부장 회장단으로 구성된 대외협력팀도 각 지역에 맞는 진학자료 수합 방안을 협의한다.
중등교육과 유효선 과장은 “2025학년도 대입은 의대 증원과 같은 큰 변화가 있어서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전북 대입지원단과 단위학교 진학담당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