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북특별자치도, 적극행정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회

전북특별자치도, 적극행정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6/04 17:00
도․시군, 출자․출연기관 적극행정 업무인식 향상과 추진역량 강화

↑↑ 전북특별자치도, 적극행정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북자치도가 소속 직원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역량강화에 나섰다.

전북특별자치도는 4일 도청 공연장에서 도, 14개 시군 및 16개 출자․출연기관의 적극행정 업무 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4년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강사로 선정된 임규진 행정안전부 사무관이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적극행정 이해와 필요성, 유형별 적극행정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고, 기관별 적극행정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적극행정 업무의 내실을 강화하기 위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의 실무사례 위주 강의와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해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도, 시군, 출자․출연기관 적극행정업무 담당자들이 기관별 여건과 특성에 맞는 적극행정 수행 업무능력 향상과 역량배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주하 전북특별자치도 청년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와 시군, 출자․출연기관 간의 적극행정 사례 공유와 적극행정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기관별로 창의적이며 적극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