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내 집 수리는 내 손으로˝…익산시, 집수리학교 교육생 ..
사회

˝내 집 수리는 내 손으로˝…익산시, 집수리학교 교육생 모집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08/20 11:07
오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교육생 회 당 20명씩 총 40명 모집

↑↑ 익산시, 집수리학교 교육생 모집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익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시민 스스로 내 집을 고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20일 익산시에 따르면 `집수리 학교`는 내 집을 스스로 정비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 교육 과정을 확대했다.

`집수리 학교`는 익산지역자활센터에서 주관하며, 2회에 걸쳐 남중동에 위치한 (유)사각사각의 교육장에서 이뤄진다.

1회는 9월 24 부터 27일 진행되고 2회는 10월 7 부터 11일에 운영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고, 현장 경력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과 함께 △기본 공구 사용법 △목공 건축 △생활 전기 △포인트 페인팅 △욕실 설비 교체 등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6일부터 9월 6일까지 익산지역자활센터 팩스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각 회당 20명을 모집하고 교육 수료 후 집수리 봉사활동 참여 의향자를 우대 선정할 계획이다.

교육이 끝나면 수료자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단체를 구성하고, 주거 취약 가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집은 꾸준한 유지관리가 필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 집은 내가 고쳐 쓰는 즐거움을 느끼고 지역 내 집수리 봉사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