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막판 강행군`..
사회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막판 강행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1/22 15:29
이틀 연속 국회·기획재정부 핵심 인사 만나 예산 증액 요청

↑↑ 정헌율 익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막판 강행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정헌율 익산시장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막바지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

익산시는 정헌율 시장이 21일부터 이틀간 국회를 방문해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과 기획재정부 관계자를 만나 국가예산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정 시장은 국회심의 단계에서 기획재정부의 의견과 검토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점을 감안해 기재부 간부 등을 만나 주요사업의 설명하고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먼저 강윤진 경제예산심의관과 박정민 산업중소벤처예산과장, 조규산 농림해양예산과장 등을 만나 △석재산업 지원센터 건립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센터 구축 등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요청했다.

이어 오상우 복지예산심의관에게는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건립 △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건립의 예산 반영을 요청하고, 강준모 국토교통예산과장에게 △서부내륙고속도로 2단계 조기착공 △3D 비파괴 안정성 검사시설 구축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익산 나바위성당 성지문화체험관 건립과 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등에 대해서는 조용범 사회예산심의관을 비롯해 기후환경과 강준이 사무관에게 예산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필요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윤덕 국회의원에게 주요사업인 △통합형 노인일자리센터 건립 △소상공인연수원 건립의 타당성을 설명하며 예산 확보에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익산시는 지난달부터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국회 상주반을 운영하면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고 예산 확보를 위한 즉각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국회단계 심의에 대비해 국회 상주반을 운영하면서 실시간 현장대응을 하고, 이춘석·한병도 지역구 의원님들과 공조체계를 끈끈히 유지하며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예결위 심사 중인 사업들이 최종 의결 때까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미있는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