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제16회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페스티벌 개최..
사회

제16회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페스티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1/29 18:37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 기념식, 아동 발표회 등

↑↑ 제16회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페스티벌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29일 `제16회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아동센터의 돌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47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20주년 축하 기념식과 아동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법제화 20주년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지역아동센터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아동 복지·돌봄 서비스 주요 제공 기관으로 역할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이어진 발표회에서는 아동들이 합창, 춤, 악기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부모님과 친구들 앞에서 실력을 뽐냈다.

김이남 회장은 ˝지역아동센터는 단순한 돌봄 공간을 넘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노력해 주신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20년 동안 아동 돌봄의 최일선에서 헌신하신 지역아동센터에 감사하다˝며 ˝익산시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에는 지역아동센터 47개소가 운영 중이며 약 1,100명의 아동·청소년과 133명의 종사자가 함께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에게 보호, 교육 등 종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