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산업안전 컨트롤 타워 `익산안전체험교육장` 개관..
사회

산업안전 컨트롤 타워 `익산안전체험교육장` 개관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2/19 15:48
제4일반산업단지에 조성…연면적 4,385㎡, 지상 2층 규모

↑↑ 산업안전 컨트롤 타워 `익산안전체험교육장` 개관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안전체험교육장이 19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익산안전체험교육장은 산업재해로부터 근로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익산 제4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교육장은 2022년부터 총사업비 227억 원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아 연면적 4,385㎥, 지상2층의 규모로 건립됐다.

익산 안전체험교육장은 스마트안전산재예방에 특화된 체험교육시설이다. 체험관은 △산업안전 1·2 체험관 △전기안전체험관 △응급처치체험관 △스마트안전체험관 △가상안전체험관 △산업안전보건역사관 등 모두 7개관으로 구성됐다.

50종의 교육콘텐츠를 활용해 건설현장 추락사고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교육장에는 운영인력 10여 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전국 산업현장 종사자들이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법이 개정돼 안전보건교육의 필요성이 커진만큼 전국 산업교육 수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도내 산업안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보건공단은 내년 1~2월 교육장 견학과 벤치마킹 프로그램운영을 시작으로 2월 말 이후 본격적인 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휴일·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산업현장종사자와 학생,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