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남원시자원봉사센터,『온기나눔 캠페인』으로 연말연시 따뜻한..
사회

남원시자원봉사센터,『온기나눔 캠페인』으로 연말연시 따뜻한 온기를 전하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2/26 14:27

↑↑ 남원시자원봉사센터,『온기나눔 캠페인』으로 연말연시 따뜻한 온기를 전하다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월 24일 온기나눔 캠페인 주간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고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남원의용소방대연합회, 남원시민경찰연합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 전북지부 남원지회 및 남원시자율방범연합대 소속 2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지역 안전망 강화를 위한 뜻을 모았다.

온기나눔 캠페인은 마음속에 담긴 따뜻한 온기를 나누어서 이웃과 함께하는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어, 관내 학교, 공설시장, 용남시장, 주요 번화가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전통시장 안전 홍보 ▲교통안전 수칙 안내 ▲화재 예방 ▲연말연시 안전 문화 확산 등을 홍보했다.

특히,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입니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소화기! 우리집 화재예방 백신!” 등이 적힌 현수막과 안내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시민들에게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수칙을 알릴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온기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안전과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며, 시민들과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