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참여 신청 |
시는 아동에게 책 읽기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알려주기 위해 매년 도서관마다 다양한 주제로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독서교실은 모현도서관을 시작으로 영등·부송·유천도서관과 금마·황등도서관이 순차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모현도서관은 `역사 그날`을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어 오는 21~24일은 영등·부송·유천도서관이 `민주주의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우리만 사는 지구가 아니에요` 등에 대한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금마·황등도서관은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각각 `책으로 만나는 나`와 `전래동화 속 감정 이야기`를 운영한다.
익산시는 우수 수료자에게 익산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독서교실 참여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영등·모현·부송·유천도서관은 9일, 금마·황등도서관은 2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방학 기간 책과 친숙해지고 알차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며 ˝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친숙한 공간이자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