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장수군의회 김광훈 의원 5분발언 뜬봉샘, 대한민국“물의 ..

장수군의회 김광훈 의원 5분발언 뜬봉샘, 대한민국“물의 메카”로 제안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1/21 11:34

↑↑ 장수군의회 김광훈 의원 5분발언 뜬봉샘, 대한민국“물의 메카”로 제안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장수군의회 김광훈 의원은 지난 1월 20일 열린 제371회 장수군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대한민국 물의 메카 뜬봉샘, 자연과 사람을 잇는 생명의 원천`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뜬봉샘은 금강의 발원지이며 섬진강의 상류수원으로, 1,348종의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는 청정 생태자원의 보고로 평가받아 2024년에는 국가생태관광지로 지정받은 바 있다.

김 의원은 “뜬봉샘의 생태적 가치를 보존하면서 지속 가능한 관광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다”며 ▲ 자연훼손을 최소화하는 생태관광 활성화 ▲ 가상현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문화・역사 컨텐츠 개발 ▲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도입한 친환경 기반 숙박시설 구축 ▲ 지역 특산물 연계로 지역 경제 활성화 ▲ 국제 물 포럼, 세계 물의 날 회의 등을 통한 홍보 및 브랜딩의 다섯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김광훈 의원은 “뜬봉샘을 대한민국 물의 메카로 만드는 일이 장수군의 미래를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함께 목표를 이루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