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500만 관광도시 익산, 한국철도공사에 감사패..
사회

500만 관광도시 익산, 한국철도공사에 감사패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2/24 14:57
`지역사랑 철도여행`으로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 500만 관광도시 익산, 한국철도공사에 감사패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는 500만 관광도시 달성이라는 성과를 기념하며 24일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강영석 부시장과 이두희 코레일 전북본부장이 참석했다. 감사패 전달은 코레일이 `지역사랑 철도여행` 정책으로 관광객의 익산 방문을 활성화하는 등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다.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코레일이 협약을 맺고 철도연계 관광을 통해 인구 감소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정책이다.

시는 지난해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사랑 철도여행을 통해 다양한 관광 상품을 선보였다. 그 결과 익산은 협약 대상 지역 중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문화유산 야행, 서동축제, 천만송이 국화축제 등 주요 지역 축제와 관광지를 연계한 열차 여행은 관광객 500만 명 유치의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했다.

이두희 전북본부장은 ˝지역사랑 철도여행을 통해 다채로운 관광 상품을 운영해 주신 익산시에 감사드린다˝며 ˝익산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철도를 통한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석 부시장은 ˝이번 감사패 전달식은 익산시가 철도와 함께 지역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고 있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코레일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