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임실군,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성료..
사회

임실군,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3/27 11:29

↑↑ 임실군,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임실군이 지난 26일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고 산림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뜻깊은 자리로 나무 심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진관 부군수, 정회석 산림조합장을 비롯해 임실군청 공무원, 임실군산림조합 등 60여 명이 함께 자리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조림을 통해 산림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산불 예방 홍보에도 힘쓴 뜻깊은 자리였다.

청웅면 석두리 산23번지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1ha 규모의 면적에 편백나무 1,500그루를 식재했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다량 방출하여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나며,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수종으로, 병충해에 강하고 성장 속도가 빨라 산림자원으로의 가치가 높은 수종이다.

군은 기후변화 대응과 산림의 경제적 ·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올 봄철 조림 사업에 13억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경제림조성 185ha, 큰나무공익조림 10ha, 산림재해방지조림 35ha, 내화수림대 10ha 등 총 250ha 규모의 조림 사업을 추진하여, 편백, 백합, 상수리, 낙엽송 등 62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이진관 부군수는“최근 산림이 단순한 녹지를 넘어 기후변화 대응, 탄소 흡수원, 건강 증진, 관광 자원 등 다각적인 가치가 부각됨에 따라 군은 지속적인 조림 사업을 통해 미래형 산림자원을 조성하고,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