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장수군 계남면, ‘제3회 장안산 봄나물축제’ 손님맞이 청결활동 |
이번 활동은 축제 기간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6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계남면, 계남면 주민자치위원회, 계남면 자율방제단, 계남면 의용소방대, 계남면 자율방범대 등 지역의 주요 단체들이 참여해 축제 장소인 만남의 광장 주변과 관광지인 벽남제 일원, 주요 도로변, 하천 주변 등 각자 맡은 구역에서 쓰레기 수거 및 환경 미화 작업을 펼쳤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구성원 간 협력과 소통의 계기가 됐다.
계남면은 장수IC가 위치한 장수군의 관문 지역으로 장안산 봄나물축제는 매년 장수IC 앞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 열려 긴 겨울을 끝내고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장수군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김명호 면장은 “계남면은 앞으로도 지역 단체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며 “축제 손님맞이는 물론 일상에서도 청결한 마을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장안산 봄나물축제’는 오는 19일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되며 ‘봄을 느끼다, 봄을 사다, 봄을 뛰다, 봄을 먹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먹거리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