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지평선봉사대, 어버이날 맞이 효(孝) 듬뿍 음식 ..
사회

김제시 지평선봉사대, 어버이날 맞이 효(孝) 듬뿍 음식 나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5/09 09:32

↑↑ 어버이날 맞이 효 나눔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지평선봉사대(회장 유선희)가 지난 8일 김제사회복지관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이 듬뿍 담긴 효(孝) 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제시 지평선봉사대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제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저소득 어르신 100여명에게 준비한 점심을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당일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과 밑반찬을 나누며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지평선봉사대 회원은 김치 담그기와 반찬 조리를 위해 행사 전날인 7일부터 김제사회복지관에 모여 불고기, 장조림, 회무침 등 다양한 반찬들을 준비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든 150여 인분의 음식은 8일 아침과 점심 두 차례에 걸쳐 식당에서 직접 대접하거나 거동불편 원거리 거주 노인에게는 직접 배달했다.

유선희 회장은 “지평선봉사대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음식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에 감사와 사랑을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평선봉사대는 매년 설·추석명절 맞이 귀성객 대상 무료 차봉사 및 양 명절 독거노인 위안 음식나눔 및 연말 시설 위문품 나눔행사와 아이들과 함께하는 음식 day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한 해를 봉사활동으로 가득 채우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