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 보석박물관, 제21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개최..
사회

익산 보석박물관, 제21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5/22 11:12
총 상금 3,000만 원, 오는 9월 9~12일 4일간 접수

↑↑ 익산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 보석박물관은 `제21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전은 익산의 특화된 귀금속·보석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참신한 문화 상품을 개발해 익산시와 보석박물관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보석도시, 익산`으로 보석박물관을 상징하는 창의적인 문화상품을 심사한다.

익산시 보석산업을 상징할 수 있는 상품과 익산시의 관광지·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상품, 보석박물관 소장품이나 건물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는 △실물 부문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접수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수량은 1인(1팀) 당 1작품 5점 이내로,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이다.

총 상금은 3,000만 원이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26일 보석박물관 누리집에 공지된다.

수상작은 보석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약 두 달간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석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석도시 익산을 알릴 수 있는 예술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실용적인 상품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