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 늘봄작은도서관,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 성료..
사회

익산 늘봄작은도서관,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6/26 16:38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 주제로 깊은 울림 선사 -

↑↑ 익산 늘봄작은도서관,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시인 나태주가 익산 시민들과 함께 시를 통해 삶을 돌아보며 따뜻한 위로를 나눴다.

익산시는 늘봄작은도서관이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늘봄작은도서관이 2022년 익산시 `시 특화 작은도서관`으로 선정된 이후 매년 추진하고 있는 시(詩)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날 나태주 시인은 대표작 `풀꽃`을 비롯한 작품을 통해 시의 언어가 지닌 감동과 치유의 힘, 그리고 일상의 감정을 시로 승화하는 과정을 설명하며 시민들과 교감했다.

강연 현장에는 시민 3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질문이 오가며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윤석노 늘봄작은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문학을 통해 시민들의 정서를 어루만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인문·문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작은도서관의 특성화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예솔작은도서관에서 `건강`을 주제로, 8~9월에는 부송작은도서관에서 `동화`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모현시립도서관 또는 해당 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