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대표 사업 ‘깨금발 놀이터’ 본..
사회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대표 사업 ‘깨금발 놀이터’ 본격 가동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7/09 11:49
유아 창의예술교육 ‘깨금발 놀이터’ 도내 16개 유아교육기관, 350여 명 어린이 참여, 장장 5개월에 걸친 대장정 시작

↑↑ 복합문화지구 누에 유아문화예술교육 ‘깨금발 놀이터’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예술중심, 놀이중심, 유아중심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완주문화재단 복합문화지구 누에의 대표 사업인‘2025 유아문화예술교육 : 깨금발 놀이터’사업이 본격 시작됐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도내(완주, 전주, 군산, 익산, 정읍, 진안지역) 16개 유아교육기관 어린이 350여 명과 함께 다양한 융복합 프로그램이 총128시수에 걸쳐 11월까지 누에 곳곳에서 펼쳐진다.

올해‘깨금발 놀이터’는 #느림, #함께, #기다림, #성장을 주제로 아이들이 예술로 무엇이든 시도하고 놀아볼 수 있는 열린 창의놀이터로 마련됐다.

2022년 시작,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깨금발 놀이터’는 유아교육 전문기획자와 지역예술가들의 꾸준한 협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으며, 지역 내 유아교육기관이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융복합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개발에 참여한 예술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본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의‘2025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복합문화지구 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