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시, 어린이 문화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는 지역 도서관에서 `하반기 어린이 문화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영등시립도서관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모현시립도서관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영어, 음악, 요리, 공예 등 9개 강좌로 구성된 `도서관 꿈 놀이터`를 열고, 초등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영등·부송·유천도서관에서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독서토론과 창작 활동을 결합한 `어린이 독토리`를,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놀이형 독서 활동 `책이랑 놀이랑`을 운영한다.
모현도서관은 초등학생 대상 독서·문화·예술 체험 활동 `꿈지락 아틀리에`를 진행한다.
3~7세 유아에게는 촉감놀이, 음악 율동, 미술활동 등 오감 자극 통합예술 프로그램 `울랄라 유치원`을 마련해 발달 단계별 성장을 지원한다.
마동도서관은 주말을 활용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키우는 `노스쿨데이`와 미취학 아동의 책 친화 활동 `북(Book)돋움`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영등시립도서관 , 모현시립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친숙해지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 아동들이 도서관에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