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주시,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놀이 인식교육..
사회

전주시,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놀이 인식교육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7/22 12:00
시, 지난 12일과 22일 이틀간 사회혁신전주에서 초등학교 학부모 등 전주시민 대상 놀이 특강 진행

↑↑ 전주시,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놀이 인식교육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주시는 지난 12일과 22일 2차례에 걸쳐 사회혁신전주에서 학부모 등 전주시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일깨우는 놀이 인식교육을 실시했다.

‘놀이를 통한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 형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서유지 한국부모교육연구소 소장과 유은희 아동발달심리치료센터 대표가 올바른 부모의 유형과 역할, 자녀와 행복한 관계 형성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 및 다양한 가족 놀이 유형 등을 소개했으며 참여한 학부모들과 아동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참여한 학부모들과 아동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시는 다음 달에도 놀이인식개선교육을 대면·비대면(ZOOM)으로 두 차례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장정수 고센숲학교 대표 등 아이들과 지속적으로 놀이 활동을 진행해온 놀이 전문 강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야호놀이전주 누리집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전주시 야호아이놀이과로 하면 된다.

시는 아동이 마음껏 떠들고 놀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놀이에 대한 부정적 편견과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매월 놀이 인식개선 교육을 하고 있다.

김선옥 전주시 야호아이놀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놀이를 통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놀이 특강을 통해 많은 사회 구성원들이 아동의 놀 권리를 인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