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익산다이로움 QR코드 간편결제 자동응모 이벤트 개최 |
모바일 QR결제는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가맹점에서 제시하는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어 이용자는 편리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를 내지 않는 모두에게 `다이로운` 결제 방식이다.
시는 모바일 QR코드결제 이용 확대를 위해 이번 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한달간 ‘다이로움 모바일가맹점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QR코드 간편 결제는 지역상품권 전용 앱 `착한페이 앱`을 통해 하면 된다.
이 기간 중에 다이로움 모바일가맹점에서 합산금액 3만원 이상 QR결제를 이용한 사람들은 누구나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시는 이 중 1,000명을 추첨하여 당첨자들에게 1만원의 다이로움 포인트를 9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1만6천8백여개소 다이로움 가맹점들이 QR코드 간편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가맹점 등록을 확대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이로움가맹점 중 아직 모바일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업자는 모바일 ‘착한페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명점은 앱을 통해 사업자등록증 등 사진을 첨부해 모바일가맹점을 등록하면 QR코드가 생성되고 입력한 주소로 QR결제판 등을 배송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익산시청 소상공인과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QR코드 결제는 소상공인들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이용자들의 결제편의를 제공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모바일가맹점등록 및 이용 확대에 기여하여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다 이로운‘착한결제’가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