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연구원이 `함께 혁신, 함께 성공, 새로운 전북`을 위한 도정지원 및 정책개발을 위해 전북도민의 지혜를 모은다. 전북연구원은 도민 밀착형 정책개발을 위해 제10회 연구과제 도민 공모를 7월 15??..
전라북도는 행정부지사 주재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회의에는 도 21개 주관부서, 14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대상, 민관합동점검반,..
전라북도는 양돈농가와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며, 양돈농가 방역시설 설치와 야생멧돼지 포획 등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 ..
전라북도는 “함께 보살피는 든든한 행복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균등하고 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27년까지 총 사업비 298억원을 투입해 도내 노후 소방청사 17개소에 대한 현대화 사업을 추?..
부안군 계화면사무소에서는 2021년 2022년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후계농(청년창업형후계농업경영인)과 계화면회 임원진과 지난 5일 간담회를 가졌다. 후계농업인 육성사업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나??..
정읍시 산외면 신배마을회는 지난 4일 칠석을 맞아 지역 어르신을 마을회관에 초청해 여름철 건강을 위한 음식을 대접했다. 신배마을 어르신들과 주민 40여 명이 모인 이날 경로잔치에서 신배마을회?..
정읍시와 농협 정읍시지부를 비롯한 8개 지역 농축협이 지역 농업발전과 공동 상생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는 행정과 각 농축협이 상호 협력을 강화해 지역농업 발전을 꾀하고 농가소득 증대..
정읍시가 노인 적합형 사회활동과 노인 일자리를 전담하는 정읍시니어클럽을 증축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정읍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을 위한 전문적인 일자리를 개발해 보급하고 교육과 훈련까지 ..
(재)순창발효테마파크관리운영재단은 지난 4일 ‘2022 교과연계 발효과학 프로그램’ 참여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교과연계 발효과학 프로그램’은 다가오는 9월부터 11월 3개월 ..
익산시 모현동 통장협의회가 폭염으로 지친 주민들을 위해 얼음생수 무료 나눔 활동을 펼쳤다. 모현동 통장협의회는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롯데시네마 사거리에서 가장 더운 시간인 오후 2시에서 4??..
익산모현시립도서관이‘스마트한 실버 세대를 위한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19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프로그램을 2기?..
익산시는 다문화가족 뿐만 아니라 내·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산시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 이용자가 올해부터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익산시다문화이주민+(플러??..
부안군문화재단에서 부안군에 거주하는 모든 지역민을 대상으로, 석정문학관 하반기 문예창작교실‘특별한 詩作(시작)’참여자를 8월 한 달간 선착순 모집한다. 문예창작교실‘특별한 詩作(시작)’?..
부안군은 지난 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종택 부군수 주재로 부서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대응 보고회를 개최했다. 국정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하여 행정안전??..
부안군수는 5일 주산면 고산제 일원에서 개최된 제1회 주산사랑 작은예술제 현장을 방문하여 행사 방역상황 확인 및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도래 멍석 이용 개시식과 마을 주민의 건강과 ..
남원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남다른 열정으로 남원의 곳곳을 촬영하며 생생한 소식을 전해줄 2022년 남원시TV 하반기 영상기자단을 8월 3일 선발했다. 이번 하반기 영상기자단은 12명 지원, 4명 선발..
지난달에 시작한 23개 읍면동 소통행정이 주생면을 끝으로 지난 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평소 시민과의 소통으로 신뢰받고 화합하는 혁신행정을 강조하였고 23개 읍면동을 ..
남원시는 8월을 ‘주민세 납부의 달’로 정하고 시민홍보에 나섰다. 지난해 지방세법 개정으로 기존 주민세 재산분과 개인사업자・법인 균등분이 사업소분으로 합쳐지면서 신고・납부 기간도 8월로..
남원시가 ‘아이 키우기 행복한 남원’을 구축하기 위해 직영 운영하고 있는 아이맘행복누리센터의 콘텐츠를 대폭 보완,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놀이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키기로 했다. 시?..
남원시는 지난 5일 남원시가족센터가 다문화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 ‘꿈꾸는 청소년 진로 탐험대’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남원시가족센터에 따르면 이 사업은 다문화 청소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