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관내 주류 생산업체인 배상면주가고창LB(주)의 ‘느린마을 소주21’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Korea Wine and Spirits Awards)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소주부문(증류식)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고창군이 지적재조사사업 지구에 대한 전북특별자치도의 지구지정 절차가 완료·고시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조사 및 측량에 착수했다. 사업지구는 공음면 장동지구, 상평지구, 복흥지구, 신림면 평월..
고창군이 5월1일까지 김철태 부군수 주재로 군정 현안사업과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현안사업 130건, 쟁점·갈등사업 등 17건에 대해 소관사업 팀장이 보고한 후 사업별 ..
고창군문화의전당이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아 뮤지컬 여배우를 초청한 콘서트를 연다. 23일 고창군에 따르면 오는 25일 저녁 7시30분 고창문화의전당 ‘뮤지컬 3DIVA 콘서트’를 개최한다. 수식어가..
전북자치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열린 제4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장·통장 활동보상금의 정부 지원’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해 말 개정된 ‘2024년 지방??..
`청년기본법`에 맞춰 도내 청년들의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하고 취약계층 청년의 자립 및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등 청년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됐다. ??..
부안군과 새만금개발청은 22일 부안군 계화 제2방조제 일원에서 간척문화 보존과 영화・영상 등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권익현 부안군수와 김경안 새만금개??..
지난 20일~21일까지 진안군 문예체육회관에서 열린 `제28회 마이산컵 전국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안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진안군 탁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단체전(6개 부)과 개인전(7..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시민운동장에서 김제가온공예협회 회원과 관내 청소년 15명이 함께 ‘찾아가는 힐링 문화 예술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제시민 80여명을 대상으로 ‘나..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제9회 부량면 어르신 경로효잔치가 개최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다목적실에서 전문봉사단 15여명이 스포츠테이핑과 피부마사지의 전문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
우범기 전주시장이 제22대 총선 이후 첫 지역방문지로 호남을 선택한 조국혁신당에 전주 발전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다. 우범기 시장은 22일 전주를 방문한 조국혁신당 소속 국회의원 당선자 11명을 ??..
전북특별자치도가 바이오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벤처 캐피털(VC)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2일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전주시가 이동노동자 권익 보호를 위해 직무수행 과정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했다. 시는 22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2024년 전주시 이동노동자 직무·안전교육’을 실?..
익산시가 송학동의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고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더한다. 시는 22일 송학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한 주민복합커뮤니티공간 `푸른솔 커뮤니티센터` 개관식을..
유희태 완주군수가 고산미소시장 상인회를 만나 시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2일 유 군수는 고산미소시장을 방문해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한 상인회 30여 명과 인사를 나누고, 간담회를 ..
전주시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35개 동 실무자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22일 35개 동 주민센터 통합돌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시행 중인 노인 ??..
신원식 군산시 부시장이 빠른 현안 파악과 현장 중심 소통행정을 위해 22일부터 5월 17일까지, 15일간 나운3동을 시작으로 27개 읍면동 현장 방문에 나섰다. 이번 읍면동 방문은 신원식 부시장의 올해 1..
전주시복지재단는 22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1더하기1 기부천사 챌린지’에 전북지방변호사회가 동참했다고 밝혔다. 전북지방변호사회는 소액으로도 후원할 수 있는 ‘1??..
부안마실영화관 개관식이 지난 4월 20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마실영화관의 운영을 맡은 (재)부안군문화재단은 개관당일 3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2024년 부안예술회관에서 문을 연 마실..
전북자치도가 친환경·첨단모빌리티 분야 미래 산업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기관과 머리를 맞댔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2일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친환경·첨단모빌리티 신규 R·D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