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업기술센터가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참여하는 ‘제과·제빵 실용교육 프로그램’을 고창군농업인회관에서 5월29일까지 5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1회차 모카번, 팥크림빵 만들기를 시?..
고창군이 ‘농기계 안전교육 강화’ 차원에서 지난 18일 귀농‧귀촌 새내기 농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영농철 지역에서 농기계 사고사례가 잇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현재까지 외국인 계절근로자 1,000명을 농가에 배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캄보디아 등 MOU 체결국가와 결혼이민자 가족 초청으로 1000여명이 입국했고,..
임실군이 오는 24일 임업직불제를 신청하는 임업인 등을 대상으로 임업직불제 임업인 집합교육을 임실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실시한다. 2022년 10월 1일부터 시행된 임업직불제는 임가의 낮은 소득을 ??..
임실군이 지난 16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4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 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60억원, 도비 18억원을 확보해 2028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142억원..
전주시 평생학습관은 18일 전주남중학교 강당에서 이 학교 전교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문융합 진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나’를 줄이면 당신의 바깥을 주제로 진로 특강을 맡은 ..
김제시 청소년을 위한 ‘2024년 제1회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오는 20일 시민문화체육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즐길 수 있도록 여성??..
새만금개발청에서 대통령의 전북자치도 제1호 공약인 새만금 메가시티를 적극 추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군산시도 관련 사업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제로 총선을 이틀 앞두고 정부가 적정..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중국 북경을 방문하여 18일 KISA 북경 대표처 개소식에 참석하는 한편, 같은 날 중국 인터넷 기업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한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기업..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이병도)는 18일 제408회 임시회 기간 중 전주 팔복예술공장 및 서노송동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찾아 주요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정활?..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논평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분연히 일어섰던 4.19혁명이 64주년을 맞았다. 먼저, 김주열 열사를 비롯한 4.19 민주 영령의 명복을 빌며, 부상자와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
닭고기와 돼지고기 전문 육가공공장인 ㈜유피에프앤비 공장이 준공됐다.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18일 정읍시 신태인소재 신용육가공전문농공단지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 송금현 ..
(재)춘향장학재단은 4월 18일 남원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학생,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춘향인재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선정된 장학생은 모두 140..
전주시는 18일 시청 강당에서 신규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 조력자이자 지역의 봉사자인 통장과 주민자치위원의 사기를 높이고 적?..
전주시가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는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산업단지 입주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시는 18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임동욱 이노비즈협회 전북지회??..
익산시가 사회서비스 취약지역의 주거 및 복지 지원을 위해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8일 동산초등학교 앞 주민공유공간 `새꿈동`의 개소식을 갖고 동산동 ??..
익산시가 다문화 이주민 서비스 강화를 위해 18일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에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센터는 다문화 이주민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무부 익산출입국센터, ??..
전주교육문화회관은 18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함양과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반부패 청렴 실천 자정 결의 대회 및 청렴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반부패 청렴 실천 자정 결의대회??..
전주시는 18일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 류휘석 시인을 초청해 ‘주머니에서 꺼낸 시’를 주제로 ‘시가 머무는 숲’ 시인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시가 머무는 숲’은 매달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 ..
남원시가 제94회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부당요금 근절 결의를 다지며 부당요금 원천 봉쇄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한국외식업중앙회 남원시지부 회원 200여명은 18일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