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기운이 완연히 접어드는 길목에 부안군은 5일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부안 해뜰마루 지방정원에서 실시했다. `숲 속의 삶, 삶 속의 숲`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권익현 부?..
전북특별자치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용 등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한 점검에 나선다. 전북자치도는 도내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소의 판매 관리 적정성, 부?..
전북특별자치도 특별사법경찰과는 약물 오‧남용 방지와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상비의약품 판매 실태 단속을 4월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주?..
전북특별자치도는 농어촌지역에 하수도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올해 673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전북자치도는 공공하수처리장 설치(증설)사업 11개소,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32개?..
전북특별자치도가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도민과 공무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5월 31일까지 테?..
전북자치도가 추진하는 ‘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이 도민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전북자치도가 지난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 2주간 ‘전북청년 함께 ??..
익산시가 60~69세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올해 약 2,500명의 대상자를 지원??..
익산시는 지난 4일 `2024 다문화가족 고향나들이 지원사업`에 선정된 15가정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익산시가족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고향나들이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
익산시가 시민들의 세금 고민 상담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 세무사`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담의 날은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에서 오는 11일 오전 10부터 11시 30분까지 특강을 비롯..
익산시는 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52회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의료유공 직원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하고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보건의 날은 국민보건의식을 향상하고 ??..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판매장 `익산상생샵#`이 새롭게 단장하고 고객 맞이에 나섰다. 5일 익산시에 따르면 2022년 도내 1호, 전국 4호로 개소한 `익산상생샵#`이 중앙동 문화예술의 거리로 이전해 ..
익산시가 봄 밤의 정취를 자아내는 시티투어 운영으로 관광객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사한다. 시는 5일 시티투어와 야간 관광 자원을 활용한 `별밤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별밤 투어는 `익산 ??..
익산시가 군산 시민들에게 보석도시 익산과 보석박물관 알리기에 나선다. 익산시 보석박물관은 `행운을 불러오는 보석, 탄생석` 순회전(展)을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롯데몰 군산점 1층 로비에서 선보..
익산시가 농기계 사고에 따른 농업인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을 당부했다. 시는 올해 1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기계 종합보험료의 80%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농기계 종합보?..
익산시가 세계 식품산업 전진기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을 위해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5일 익산시는 성공적인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추진을 위해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협력을 더욱 ..
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반기 `관절튼튼! 즐거운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근력??..
남원시가 하수도 미설치 지역에 대한 하수도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남원처리구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아영인풍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대한 2024년도 국비예산 30억원을 추가로 확보??..
남원시는 4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남원시 SNS 기자단 팸투어를 실시했다. 다양한 시각의 관광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여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남원시 블로그기자단과 국·내??..
남원시가 봄철 축제가 본격화되면서 남원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바가지요금 원천 봉쇄에 나섰다. 시는 한 번이라도 바가지요금 논란이 일면 남원 전체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고 관광객이 ??..
판소리 동편제의 발상지이자 춘향가, 흥보가의 배경지로 수많은 판소리 명창을 배출한 남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51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에서 경연 참가자들의 ..